본문 바로가기
시간벌이 : 시댁 생각은 계속 잊자/도서 후기

[독서/나는 4시간만 일한다] step1. 적게 일하고도 많이 벌 수 있다. (Definition)

by 반짝이는 똑또 2022. 8. 31.
728x90

 

『나는 4시간만 일한다』의 저자 팀 페리스는 삶을 살아가는 4가지 단계를 설정해주고 있어요.

 

step1은 '정의를 위한 D'로써 '적게 일하고도 많이 벌수 있다.' 의 생각을 심어줍니다.

인상 깊었던 내용을 함께 살펴 볼까요?


1. 성공의 정의를 바꿔라.

우리는 유예자가 아닌 뉴리치가 되어야 한다. 자신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닌, 다른사람이 자신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생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하다. 

 

2. 규칙을 바꾸는 규칙

'언젠가' 라는 말은 당신이 꿈만 꾸다가 생을 마감하게 할 병이다. '결국' 그 일을 원한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자. 내가 가진 최고의 무기를 잘 활용해보자. '해야'하는 일에 너무 많은 시간을 쏟지 말자.

상대적 소득이 절대적 소득보다 중요하다. 상대적 소득은 '시간'과 '돈을' 이용한다. 시간당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상태로 규칙을 바꿔보자.

 

3. 행동 없이는 행복도 없다.

하느냐? 마느냐? 자신이 용감하다고 생각하든 않든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지 않는 쪽을 택한다. 누구나 불확실성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이것은 불확실성보다는 불행을 선택하는 행동이다. 나의 상황을 정리해보고 손실이 있는 것을 극복하기 위해 단계를 밟아 행동하라.

 

4. 구체적으로 질문하라.

현실적인 일에 안주하지 말고 비현실적인 큰 목표를 잡으며 구체적으로 질문해 나가자. 큰 목표를 위한 경쟁은 오히려 적다. 나의 목표를 단계를 나누어 분명히 해야하며 첫번째 단계를 바로 실행하자.


나의 목표는 무엇일까요?

너무 장기적인 것 보다는 6개월~1년, 가까운 3년 인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로 행동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728x90
반응형

댓글